파주슈필의 또 다른 이색 프로그램은 콘서트홀에서 열린 각종 프로그램입니다. 지난해에는 이곳에서 보드게임 ‘위즈스톤’의 디자이너 이세돌 작가의 강연과 그래비트랙스 특별 콘서트가 진행되었죠. 올해에도 지난해 못지않게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보드게임을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프로그램은 두 가지가 준비되었습니다.
하나는 양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 가이오트의 보드게임 이야기입니다. 데굴데굴 스튜디오의 유튜브 스타 가이오트는 1시간 가까운 시간 동안 게임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에 관해 이야기했습니다. 특유의 가벼운 농담도 빠뜨리지 않았지만, 이번 강연에서는 한층 더 박식하고도 진지한 태도로 게임을 바라보는 진심을 표현했습니다. 방청객들은 50분의 시간 동안 눌러 담아 풀어내는 업계인의 이야기를 경청했고 신선한 지식을 쌓았습니다.
또 하나는 이번 파주슈필 최고의 인기작 ⟨김밥 요리사⟩를 디자인한 고태윤 작가의 ⟨김밥 요리사⟩ 개발 이야기로, 로베르토 프라가 작가와의 협업 이야기와 같은 ⟨김밥 요리사⟩ 개발 이야기로 시작해 보드게임을 출판하는 것에 관한 이야기를 쭉 풀어내 주었습니다. 나긋나긋한 말투로 들려주는 개발자의 이야기는 특히나 보드게임 개발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갔습니다. 강연이 끝나고 난 뒤에는 Q&A의 시간도 이어졌고, 방청객 가운데에는 사인을 받으러 나오기도 했습니다.
한편, 빅박과 함께하는 3×3 큐브 왕초보 강의는 큐브를 처음 배우는 사람들의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큐브 1층과 2층을 맞추는 방법을 설명하는 이 강의는 라이브 방송 전문가 빅박의 실력이 십분 발휘되어 다들 조금도 지루하지 않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아이가 직접 큐브를 맞추는 모습을 담은 영상은 그 자리에 앉은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들의 마음도 흔들었죠. 사람들도 자기 큐브를 가지고 올 정도로 배움의 열의를 보였고, 빅박의 강의 준비도 매우 충실했습니다.
10일 토요일에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그룹 파뿌리가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를 방문했습니다. 이번 파주슈필 출시 신작인 ⟨파뿌리 천사와 악마 마피아 게임⟩과 ⟨킹 솔로몬 파뿌리 24 게임⟩의 주인공들이기도 하죠. 파뿌리 보드게임 2종과 관련된 이야기도 인터뷰 형식으로 들어보고 현장에서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파뿌리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를 실감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이 모였습니다. 입장할 때 받은 사인 추첨권이 당첨되어 사인을 받게 된 50명은 부러움을 한몸에 받으며 팬사인회를 누리기도 했죠.
양일간 800명가량의 사람들이 콘서트홀에서 즐거운 배움을 만끽했습니다. 강연 시간이 짧게만 느껴질 정도로 탄탄하게 준비한 강연자들의 열정이 모두에게 생생하게 전해졌으리라 생각합니다.
파주슈필 2025 후기 모두보기 (제목 클릭) 후기 3: 색다른 만남 - 그래비트랙스와 헥스봇, 스포츠 카드 등 후기 5: 파뿌리 인터뷰, 고태윤 작가 강연 등 |
신고사유를 선택해 주세요.
0
/50
ⓒ KOREA BOARDGAMES. ALL RIGHTS RESERVED.
12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