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컴호러 카드게임 시리즈 신규/재입고와 코코너츠 재입고 소식
4월 21일 오늘, 많은 팬들이 기다리셨을 카드게임 시리즈의 새로운 확장⟨아컴호러 카드 확장: 헴록 베일의 축일⟩이 출시됩니다. 그와 함께 오래 품절이었던 ⟨아컴호러 카드 확장: 던위치의 유산 개정판⟩과 ⟨아컴호러 카드 확장: 카르코사로 가는 길 개정판⟩도 재출시됩니다.
지난주 금요일부터 재입고되어 판매 중인 또 하나의 게임인 ⟨코코너츠⟩ 소개 먼저 간단히 해 드릴게요~~
4월 18일 재출시
코코너츠
만 6세 이상 | 2~4명 | 20분
원숭이 발사대의 두 손에 말랑말랑한 코코넛을 올려서 아래로 내렸다가 놓으면? 코코넛이 원숭이 머리 위를 가르며 뒤로 날아가 컵에 들어갑니다! 너무 멀리 가버리지 않게 적당히 힘조절을 해서 남의 컵을 빼앗아 오세요~
지난 18일 금요일, 품절되었던 꿀잼 완구 보드게임 ⟨코코너츠⟩가 재입고되어 지금 스토어에서 판매 중입니다. 기다리셨던 분이라면 오늘 꼭 구매하시면 좋겠지요? 이 게임을 잘 모르셨다면 꼭 즐겨보세요.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오스트리아의 작가 작품을 게임으로 만들어 세계 시장에 수출한 아주 재미있는 게임이랍니다!
보드게임100에서 자세한 이야기를 읽어 보세요 (↑↑)
백문이 불여일견! 규칙 영상 보시면 감이 바로 올 겁니다!
아컴호러 카드게임
만 14세 이상 | 1~4명 | (시나리오 하나 기준) 1명당 45분
미국 메사추세츠주 아컴시라는 가상의 도시를 배경으로, 인간보다 훨씬 이전에 우주를 지배했던 태고의 존재들이 인류를 위협합니다. 충격적으로 전개되는 깊이 있는 서사와, 그에 밀리지 않는 상당한 전략성으로 테마게임 팬과 전략게임 팬을 모두 사로잡은 명작 ⟨아컴호러 카드게임⟩의 3가지 이야기가 4월 21일에 찾아옵니다. 하나씩 짚어 보겠습니다.
4월 21일 재출시
던위치의 유산 개정판
아컴호러 카드게임을 입문할 때 무엇으로 시작하면 되는지를 이야기할 때면, 기본판에 포함된 “광신도의 밤” 캠페인보다 더 추천받는 타이틀이 ⟨던위치의 유산⟩ 캠페인입니다. 기본판이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나온 9가지 캠페인 중 첫 번째로 출시된 타이틀이지요.
아컴에 드리운 음험한 음모를 해결하기 위해 쇠락한 시골 마을 던위치로 향하는 조사자들은 위험천만하고 불가해한 미지를 맞닥뜨리게 됩니다. 방대한 선택지와 그에 따른 미묘한 이야기 변화, 다양한 공간에서 펼쳐지는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카드만으로 표현한 참신한 아이디어, 이야기를 놀랍도록 창의적으로 표현한 시나리오 메커니즘 등, “광신도의 밤”은 맛보기였으며 이 게임이 우리에게 보여줄 새로움은 넘쳐난다는 것을 처음 선보인 확장입니다.
이번에 재출시되는 ⟨던위치의 유산⟩은 하나의 디럭스 확장과 여섯 개의 신화팩에 시나리오 카드와 플레이어 카드가 고루 나눠 들어 있던 기존의 방식과 달리, 시나리오 카드끼리 한 박스로 모은 캠페인 확장과 플레이어 카드끼리 한 박스로 모은 조사자 확장으로 나눠 출시되는 형식의 확장입니다. 일곱 번째 캠페인인 ⟨아컴호러 카드 확장: 지구의 끝자락⟩부터 달라진 패키징 방식과 일치하는 방식이어서, 캠페인 확장끼리 같은 형태로 모아두고 싶은 분들이라면 더욱 눈이 갈 것입니다.
4월 21일 재출시
카르코사로 가는 길 개정판
9가지 캠페인 중 두 번째로, ⟨던위치의 유산 개정판⟩과 더불어 ⟨아컴호러 카드게임⟩ 입문자에게 최적으로 추천되는 또 하나의 타이틀입니다.
기묘한 연극 “황색의 왕”을 둘러싸고 불길한 일들이 끝없이 이어집니다. 과연 조사자들이 보고 있는 것이 진실일까요? 아니면 조사자들이 서서히 미쳐가고 있는 것일까요? ⟨던위치의 유산⟩과는 다른 느낌으로 살려낸 호러물의 요소와 더불어, 게임 밖의 상황을 게임 요소로 만드는 메타 게임적 면모가 인상적입니다.
⟨카르코사로 가는 길⟩ 이후부터의 캠페인은 한층 복잡해져서 ⟨아컴호러 카드게임⟩에 대한 숙련도를 요구합니다. 이것은 캠페인만이 아니라 조사자도 마찬가지여서, 이 ⟨카르코사로 가는 길⟩까지의 조사자들이 메커니즘이 상대적으로 단순해 다루기 쉬우면서도 강력하며 덱 구성의 자유도가 좀 더 높은 편입니다. ⟨아컴호러 카드게임⟩의 매력을 제대로 느껴보고 싶은 입문자라면, ⟨던위치의 유산 개정판⟩과 ⟨카르코사로 가는 길 개정판⟩이 동시에 재입고된 지금이 그야말로 적기입니다.
4월 21일 신규 출시
헴록 베일의 축일 확장
2025년 새해를 시작하면서 준비 중이라는 소식을 전해 드린 뒤 지금까지 팬들이 줄곧 기다려온 신규 캠페인, ⟨헴록 베일의 축일 확장⟩이 마침내 출시됩니다. 헴록 섬에서 축제가 열립니다. 그러나 그 축제의 분위기가 어딘가 이상합니다. 이 작은 섬에서 어떤 음모가 펼쳐지고 있을까요?
외부와 차단된 낯선 곳에서 느껴지는 불안과 이질감을 표현하는 공포물의 양식을 차용했습니다. 장르적으로는 민속이나 지역 전통 등에 기반한 집단적 광기를 다룬 포크 호러물이죠. ⟨아컴호러 카드 확장: 잊힌 시대 개정판⟩부터 어드벤처와 정통 호러가 교차하는 맥락 속에서, 본격 모험물인 ⟨아컴호러 카드 확장: 진홍색 열쇠⟩ 이후 나온 제대로 된 호러물이라는 점도 무척 매력적입니다.
새로운 조사자와 플레이어 카드는 그 등장만으로도 팬들을 설레게 만들어 주죠. 이제 오랜 기다림을 단번에 해소해 줄 신선한 즐거움을 만끽할 때입니다.
관련 콘텐츠: 아딱 이야기
카드게임 팬들은 카드게임을 '딱지 게임'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컴호러 카드게임 팬들은 이 게임을 줄여서 "아딱"이라고 부르는데요. 2016년에 첫 출시되어 장장 10년에 걸친 시간 동안 10번째 캠페인까지 출시한 ⟨아컴호러 카드게임⟩의 이모저모를 3편에 걸쳐 살펴봅니다.
본 시리즈는 2023년에 총 4편으로 써서 공개했으나, 지금 시점에 맞춰 내용을 전반적으로 다듬어 3편으로 정리했습니다. ⟨아컴호러 카드게임⟩과 관련된 기본 지식부터 시작해서 변천사, 캠페인별 특징까지 모두 정리해 드립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게시물로 이어집니다 |
신고사유를 선택해 주세요.
0
/50
ⓒ KOREA BOARDGAMES. ALL RIGHTS RESERVED.
12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