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슈필 신작 미리보기 2탄

폴드리스, 레이블 레전드, 언락7 등

2025-04-21
2989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새로운 출시 신작 소식을 간단하게 정리해서 알려 드립니다. 이번 주에는 유명 작품의 후속작부터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적 없는 게임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기대와 함께 하나씩 살펴보시죠!

 

 

※ 부득이한 사정으로 출시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폴드리스

만 8세 이상 | 1~7명 | 15분

 

 

종이 위에 그려서 즐기는 ‘테트리스’가 옵니다! 종이라는 구성물이 접을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완성한 가로줄이 사라지게 하는 디지털 게임의 방식을 멋지게 구현했습니다.

 

블록 카드가 펼쳐지면 모두가 동시에 자기 시트에 그 카드의 블록을 그려야 합니다. '테트리스'에서처럼 위에서 떨어뜨리면 어디에 착지할지를 생각해서 그려 주세요. 가로줄을 완성해서 보너스를 얻고, 이걸 활용해 블록을 뒤집거나 블록 칸을 지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가로줄을 완성하면 남에게 방해 블록을 떨어뜨립니다! 블록을 차곡차곡 잘 쌓아 마지막까지 탈락하지 않으면 승리합니다!

 

일반적인 ‘테트리스’의 4칸짜리 블록 말고도 5칸짜리 블록이 많아 좀 더 까다로운 도전이 펼쳐집니다. 게다가 방해 블록 때문에 은근한 상호작용도 많이 이루어지죠. 가장 ‘테트리스’ 같은 보드게임의 눈부신 아이디어를 만나 보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소개글로 이어집니다 (↑↑)

 

 

채소밭 작가님이 손끝이 까매지도록 폴드리스를 즐기셨대요! (↑↑)

 

 


 

 

 

레이블 레전드

만 10세 이상 | 3~6명 | 45분

 

 

손의 카드를 내려놓아 악단을 구성하세요. 다른 사람이나 내 대기실의 단원을 가져와서 더 보충할 수도 있습니다. 공연장에 한 밴드만 세우는 게 가장 팬을 많이 모으는 길이지만, 그것이 뜻대로 잘 되지는 않을 거예요. 잘 주고 잘 받는 운용이 핵심입니다!

 

모두 돌아가며 자기 대기실에 카드를 내려놓습니다. 그러고 나면 돌아가며 손에 든 카드를 자기 공연장에 한 장씩 내리고, 공연장에 카드 내리기를 일찍 마친 사람부터 순서대로 다른 사람(또는 자기)의 대기실에 놓인 카드를 골라 가져오게 됩니다. 이 카드들도 자기 공연장에 놓습니다. 한 색깔 카드 4장이 모이면 이 카드 전부 또는 일부가 팬이 됩니다! 팬을 많이 모아야 승리합니다.

 

⟨보난자⟩의 작가 우베 로젠베르크가 ⟨보난자⟩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으로 만든 게임입니다. 모을 수 있는 카드 더미 개수에 제한은 없지만, 카드 더미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팬이 적게 생겨 점수가 적으니 카드 더미 관리를 잘 해보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소개글로 이어집니다 (↑↑)

 

 


 

 

 

 

언락7

만 10세 이상 | 1~6명 | 60분

 

 

언제나 우리에게 가슴 뛰는 모험을 선사해 주는 방 탈출 보드게임의 대표 주자, ⟨언락⟩의 일곱 번째 시리즈가 출시됩니다.

 

시나리오 카드 더미 맨 위 카드의 지시사항을 잘 읽고, 스마트폰의 앱을 (다운로드한 뒤) 실행해 시나리오를 시작합니다. 제공되는 카드를 꼼꼼히 살펴 정보를 얻은 뒤, 이 정보를 조합해 새로운 카드를 가져오세요. 퍼즐을 풀고, 앱의 기계 장치를 활용해 수수께끼를 해결하세요. 과연 시간 안에 결말에 도착할 수 있을까요? 

 

두근두근한 세 가지 모험이 펼쳐집니다. 기존 시리즈를 해보지 않고 이 게임을 즐겨도 아무 문제 없으니, 언락 시리즈를 이번에 처음 접해본다면 이 게임으로 시작해도 충분히 재미있을 겁니다! 물론 팬이라면 말할 필요 없는 필구이겠지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소개글로 이어집니다 (↑↑)

 

 


 

 

 

 

텔레스트레이션 파티팩

만 8세 이상 | 4~12명 | 20분

 

 

4명 이상 되면 이길 자가 없을 파티 게임의 명작, ⟨텔레스트레이션⟩을 더 많은 사람과 즐겨 보세요! 정답을 그리고, 그림을 단어로 쓰는 것만 반복했는데 ‘참외 배꼽’이 ‘팬티’가 되는 위대한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각자 스케치북을 받고, 문제 카드의 단어를 스케치북 첫 장에 적습니다. 그 다음부터는 스케치북을 넘겨받을 때마다 그림을 받으면 단어를 추리하고, 단어를 받으면 그걸 그려서 다음 사람에게 넘겨 주세요. 자기 스케치북이 돌아올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한 뒤 점수 계산 방식에 따라 점수를 계산하면 됩니다. 물론, 점수는 뒷전이고 다들 어떻게 그리고 그걸 무슨 단어로 생각했을지를 보는 맛이 훨씬 즐겁긴 해요!

 

12명분의 스케치북과 마커, 새롭게 추가된 100개의 문제가 준비되었습니다. 거치는 사람이 많을수록 점점 엉뚱하게 흘러가는 게임이니 재미는 보장된 거죠! 또 어떤 기상천외한 그림과 정답이 우리에게 폭소를 안겨줄까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소개글로 이어집니다 (↑↑)

 

 


 

 

 

토이 배틀

만 8세 이상 | 2명 | 15분

 

 

전장을 가로지르며 병사들이 상대의 본부로 달려 나갑니다! 격전 끝에 상대의 본부를 먼저 차지하는 사람은 누가 될까요? 전장 곳곳에서 훈장을 얻어내어도 승리합니다.

 

각자 번갈아 가며 병사 타일을 전장에 놓거나 새 병사 타일을 가져옵니다. 낮은 숫자 타일 위에 높은 숫자 타일을 놓을 수 있으며, 전장의 각 거점에서 맨 위에 놓인 타일의 보유자가 그 거점을 장악합니다. 내 본부에서 상대 본부까지 이어지는 경로상의 모든 거점을 장악하고, 상대의 본부에 마침내 자기 병사를 먼저 배치하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낮은 숫자의 타일 위에 높은 숫자 타일을 놓는 간단한 규칙이 타일마다 붙은 특수 능력을 만나 치열하고도 흥미진진한 대결 구도가 펼쳐집니다. 빠르게 전개되는 것도 좋고, 엎치락뒤치락하는 반전의 연속도 매력적인 놀라운 게임을 기대해 주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소개글로 이어집니다 (↑↑)

댓글 (총 0 건)

12

/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