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 출시작

아컴호러 카드게임 시리즈가 드디어 옵니다

2025-04-14
6150

 

4월 21일이면 많은 팬들이 기다리셨을 카드게임 시리즈의 새로운 확장⟨아컴호러 카드 확장: 헴록 베일의 축일⟩이 출시됩니다. 그와 함께 오래 품절이었던 ⟨아컴호러 카드 확장: 던위치의 유산 개정판⟩과 ⟨아컴호러 카드 확장: 카르코사로 가는 길 개정판⟩도 재출시됩니다.

 

 

 

 

이러한 소식을 전해 드리기 전에, 바로 오늘 재출시되는 다른 게임 소식을 먼저 짚고 갈게요. 당황스럽고도 유쾌한 기억력 게임 ⟨모자가 아니잖아⟩와, 돌이 게임판에 박혀 있어서 분실 걱정 없는 휴대성 최고의 오델로 ⟨오델로 스핀⟩이 지난주에 예고해 드렸던 ⟨테라포밍 마스⟩, ⟨이스케이프 룸 패밀리⟩와 함께 찾아왔습니다.

 

 


 

 

 

 

4월 14일 재출시

모자가 아니잖아

만 8세 이상 | 3~8명 | 15분

 

 

이 게임에서 각자가 할 일은 아주, 아주 간단합니다. 내가 남에게서 받은 선물이 무엇인지, 그 선물이 위의 카드인지 아래의 카드인지만 기억하면 됩니다. 참 쉽죠?

 

그런데, 선물이 끊임없이 오가다 보면 그게 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사실은, 당장 카드 1장만 받았는데도 내 앞에 있는 선물이 무엇인지 까맣게 잊고 말 겁니다! 그러면 어쩔 수 있나요? 남에게 카드를 줄 때 ‘에라 모르겠다’하고 기억나는 아무거나 말하게 되는 거죠!

 

남이 주는 선물이 정말 그게 아니라고 생각된다면, “이 선물은 그게 아니잖아!”라고 하면서 카드를 공개해 보세요. 예상대로 엉뚱한 것이 펼쳐질 때보다, 알고 보니 그 선물이 맞을 때 더 웃깁니다. 보낸 사람도 “어? 맞네?”라고 할 거거든요. 진짜 재미있는 기억력 카드게임, ⟨모자가 아니잖아⟩는 오늘로 품절이 끝납니다. 기다리셨던 분들은 이 뉴스를 쭉 읽은 뒤 맨 아래에 있는 상품 링크를 클릭하세요~~

 

 


소개글로 확인해 보세요 (↑↑)

 

 

백문이 불여일견! 규칙 영상 보시면 감이 바로 올 겁니다!

 

관련 콘텐츠. 채소밭 웹툰


이미지를 클릭하면 웹툰으로 연결됩니다 (↑↑)

 

카드만 뒤집으면 레드썬 당하는 게임! 이것이 “맨 인 블랙”의 기억 지우기 광선 맞은 기분인가요? 채소밭 작가 웹툰을 보며 감 잡아 보세요!

 

 


 

 

 

 

4월 14일 재출시

오델로 스핀

만 7세 이상 | 2명 | 30분

 

 

내 돌 하나를 놓으면 내 돌 사이에 있는 상대 돌이 모두 내 돌로 뒤집힙니다! 게임판을 먼저 장악하세요. 간단한 규칙, 오목에 버금가는 친숙함, 돌이 뒤집히며 게임판의 상황이 반전을 거듭하는 재미있는 2인용 추상 게임이죠.

 

 

⟨오델로 스핀⟩은 ⟨오델로⟩의 돌이 게임판에 다 박혀 있어, 밀어서 뒤집으면 돌이 바뀝니다. 그래서 즐기기 더욱 간편하고, 돌을 잃어버릴 염려도 없어 휴대하기에 아주 좋죠. 언제 어디서나 ⟨오델로⟩를 즐겨 보세요!

 

 


⟨오델로 클래식⟩ 소개글로 확인해 보세요 (↑↑)

 

 

1분만에 배워보는 ⟨오델로 클래식⟩ 설명 영상입니다!

 

 


 


아컴호러 카드게임

만 14세 이상 | 1~4명 | (시나리오 하나 기준) 1명당 45분

 


이미지를 클릭하면 소개글로 연결됩니다 (↑↑)

 

 

미국 메사추세츠주 아컴시라는 가상의 도시를 배경으로, 인간보다 훨씬 이전에 우주를 지배했던 태고의 존재들이 인류를 위협합니다. 충격적으로 전개되는 깊이 있는 서사와, 그에 밀리지 않는 상당한 전략성으로 테마게임 팬과 전략게임 팬을 모두 사로잡은 명작 ⟨아컴호러 카드게임⟩의 3가지 이야기가 4월 21일에 찾아옵니다. 하나씩 짚어 보겠습니다.

 

 

 

 

 

4월 21일 재출시

던위치의 유산 개정판

 

 

아컴호러 카드게임을 입문할 때 무엇으로 시작하면 되는지를 이야기할 때면, 기본판에 포함된 “광신도의 밤” 캠페인보다 더 추천받는 타이틀이 ⟨던위치의 유산⟩ 캠페인입니다. 기본판이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나온 9가지 캠페인 중 첫 번째로 출시된 타이틀이지요.

 

아컴에 드리운 음험한 음모를 해결하기 위해 쇠락한 시골 마을 던위치로 향하는 조사자들은 위험천만하고 불가해한 미지를 맞닥뜨리게 됩니다. 방대한 선택지와 그에 따른 미묘한 이야기 변화, 다양한 공간에서 펼쳐지는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카드만으로 표현한 참신한 아이디어, 이야기를 놀랍도록 창의적으로 표현한 시나리오 메커니즘 등, “광신도의 밤”은 맛보기였으며 이 게임이 우리에게 보여줄 새로움은 넘쳐난다는 것을 처음 선보인 확장입니다.

 

이번에 재출시되는 ⟨던위치의 유산⟩은 하나의 디럭스 확장과 여섯 개의 신화팩에 시나리오 카드와 플레이어 카드가 고루 나눠 들어 있던 기존의 방식과 달리, 시나리오 카드끼리 한 박스로 모은 캠페인 확장과 플레이어 카드끼리 한 박스로 모은 조사자 확장으로 나눠 출시되는 형식의 확장입니다. 일곱 번째 캠페인인 ⟨아컴호러 카드 확장: 지구의 끝자락⟩부터 달라진 패키징 방식과 일치하는 방식이어서, 캠페인 확장끼리 같은 형태로 모아두고 싶은 분들이라면 더욱 눈이 갈 것입니다.

 

 

 

 

 

4월 21일 재출시

카르코사로 가는 길 개정판

 

 

9가지 캠페인 중 두 번째로, ⟨던위치의 유산 개정판⟩과 더불어 ⟨아컴호러 카드게임⟩ 입문자에게 최적으로 추천되는 또 하나의 타이틀입니다.

 

기묘한 연극 “황색의 왕”을 둘러싸고 불길한 일들이 끝없이 이어집니다. 과연 조사자들이 보고 있는 것이 진실일까요? 아니면 조사자들이 서서히 미쳐가고 있는 것일까요? ⟨던위치의 유산⟩과는 다른 느낌으로 살려낸 호러물의 요소와 더불어, 게임 밖의 상황을 게임 요소로 만드는 메타 게임적 면모가 인상적입니다.

 

 ⟨카르코사로 가는 길⟩ 이후부터의 캠페인은 한층 복잡해져서 ⟨아컴호러 카드게임⟩에 대한 숙련도를 요구합니다. 이것은 캠페인만이 아니라 조사자도 마찬가지여서, 이 ⟨카르코사로 가는 길⟩까지의 조사자들이 메커니즘이 상대적으로 단순해 다루기 쉬우면서도 강력하며 덱 구성의 자유도가 좀 더 높은 편입니다. ⟨아컴호러 카드게임⟩의 매력을 제대로 느껴보고 싶은 입문자라면, ⟨던위치의 유산 개정판⟩과 ⟨카르코사로 가는 길 개정판⟩이 동시에 재입고된 지금이 그야말로 적기입니다.

 

 

 

 

 

4월 21일 신규 출시

헴록 베일의 축일 확장

 

 

2025년 새해를 시작하면서 준비 중이라는 소식을 전해 드린 뒤 지금까지 팬들이 줄곧 기다려온 신규 캠페인, ⟨헴록 베일의 축일 확장⟩이 마침내 출시됩니다. 헴록 섬에서 축제가 열립니다. 그러나 그 축제의 분위기가 어딘가 이상합니다. 이 작은 섬에서 어떤 음모가 펼쳐지고 있을까요?

 

외부와 차단된 낯선 곳에서 느껴지는 불안과 이질감을 표현하는 공포물의 양식을 차용했습니다. 장르적으로는 민속이나 지역 전통 등에 기반한 집단적 광기를 다룬 포크 호러물이죠. ⟨아컴호러 카드 확장: 잊힌 시대 개정판⟩부터 어드벤처와 정통 호러가 교차하는 맥락 속에서, 본격 모험물인 ⟨아컴호러 카드 확장: 진홍색 열쇠⟩ 이후 나온 제대로 된 호러물이라는 점도 무척 매력적입니다.

 

새로운 조사자와 플레이어 카드는 그 등장만으로도 팬들을 설레게 만들어 주죠. 이제 오랜 기다림을 단번에 해소해 줄 신선한 즐거움을 만끽할 때입니다.

 

 

관련 콘텐츠: 아딱 이야기

 

카드게임 팬들은 카드게임을 '딱지 게임'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컴호러 카드게임 팬들은 이 게임을 줄여서 "아딱"이라고 부르는데요. 2016년에 첫 출시되어 장장 10년에 걸친 시간 동안 10번째 캠페인까지 출시한 ⟨아컴호러 카드게임⟩의 이모저모를 3편에 걸쳐 살펴봅니다.

 

 본 시리즈는 2023년에 총 4편으로 써서 공개했으나, 지금 시점에 맞춰 내용을 전반적으로 다듬어 3편으로 정리했습니다. ⟨아컴호러 카드게임⟩과 관련된 기본 지식부터 시작해서 변천사, 캠페인별 특징까지 모두 정리해 드립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게시물로 이어집니다

▶ #1. 여전히 유효한 '아컴호러 카드게임' 입문 가이드

▶ #2. 신화팩? 개정판? 캠페인? 무슨 뜻일까요?

▶ #3. 캠페인 미리보기

 

 

 

    댓글 (총 0 건)

    12

    /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