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4 보드게임 페스타 후기

2024년 4월 6일과 7일에 수원메쎄에서 열린 보드게임 페스타 후기

2024-04-08
109

 

 

지난 주말 4월 6일~7일 이틀 동안 수원메쎄에서 2024 보드게임 페스타가 열렸습니다. 
 
수원메쎄에서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약 5,600명의 관람객이 찾아주셨습니다. 작년 8월 메쎄 페스타 보다 많은 분이 찾아주셨는데요. 
 
벚꽃이 만개한 봄날, 메쎄에 귀한 걸음을 해주신 모든 분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신작 출시 & 보드게임 체험
 
전시관에 들어서자마자 관람객을 반긴 것은 <커피 러시>였습니다. 이번 <커피 러시> 구역은 화사한 봄의 기운을 듬뿍 담아 분홍빛 꽃으로 장식됐는데요. 이는 출시를 앞둔 <커피 러시 확장: 케이크 타임>의 테마 색상이기도 했습니다. 
 
 
 
 
특히 <케이크 타임> 구성품이 전시된 쇼케이스 앞에서는 "안 그래도 예쁜데 더 예뻐졌다", "케이크는 못 참지"하는 평이 이어져, 확장 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커피 러시 확장: 케이크 타임>은 오는 5월 파주 슈필에서 발매될 예정입니다. 
 
 

 
이번 페스타에서는 총 19종의 신작이 출시됐습니다. 이 중 추리 게임 등을 제외한 11종의 신작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고, 신작과 기존작을 포함해 30여 종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게임즈 신작 8종이 오프라인에서 최초 공개된 자리이기도 했는데요. 테이블에서는 <사파리 공원 주니어>, <모여라 펭귄>, <드레스 코드>를 체험할 수 있었고, 매장에서는 와 를 간단히 풀어볼 수 있게끔 개봉 샘플을 제공했습니다. 
 

라벤스부르거 패밀리게임 구역에서는 <라쿠카라차>가 큰 사랑을 받았고, 신작 3종도 체험객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라벤스부르거 신작 3종은 <모자가 아니잖아>, <푸시푸시>, <레벨8> 였는데요. <모자가 아니잖아>와 <푸시푸시>는 또래 친구끼리 유쾌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이 하기에 손색이 없는 파티게임입니다. 
 

 
<커피 러시>, <하모니즈>, <칠교신도시> 또한 <라쿠카라차>와 같이 여러 테이블이 준비됐음에도 불구하고 행사 기간 내내 줄을 서 기다려야 할 만큼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칠교신도시>는 우베 로젠베르크의 신작을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제작한 제품입니다. 독특한 타일 모양, 간명한 규칙, 아기자기한 아트워크로 주목받았으며, 충실한 구성품에 비해 부담 없는 가격 덕분에 많은 분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하모니즈>는 글로벌 출시일보다 앞서 이번 페스타에서 최초 출시됐습니다. 오픈런을 거쳐 첫날 준비 수량을 모두 소진했으며, 둘째 날에도 개장과 동시에 달려와 구매해 가는 분들이 있었는데요. 입체적인 퍼즐을 아름다운 아트워크와 함께 구현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모니즈>뿐 아니라, <캐스캐디아 확장: 랜드마크>, <꼬마돼지 서커스> 또한 첫날 준비한 수량이 모두 소진됐으며, 둘째 날에는 <캐스캐디아>, <푸에르토리코 1897>, <다빈치 코드 플러스> 등이 완판을 기록했습니다. 
 
 

 
<자이푸르>는 아트워크가 리뉴얼되면서 재출시됐습니다.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대상인의 증표" 메탈 코인을 증정했으며, 그 밖에도 금액별 사은품 이벤트, 도블 구매 사은품 이벤트 등이 진행됐습니다. 
 
 
 
 
그래비트랙스
 
그래비트랙스 대형 트랙 시연, 신규 미션 챌린지 체험, 그리고 할인과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래비트랙스 대형 트랙 시연은 어린이들의 뜨거운 주목을 받았습니다. 레이싱 트랙처럼 속도감 넘치는 액션을 보여주는 구간부터 새롭게 출시한 파워 시리즈를 적극적으로 이용한 파워 시리즈 구간까지 그래비트랙스로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래비트랙스 체험존에서는 스피드 / 레이스 / 익스트림 총 3가지의 신규 미션 챌린지를 선보였습니다. 약 400명에 가까운 어린이들이 새로운 미션 챌린지를 체험했습니다. 
 
 
 
 
 
현장 이벤트
 
현장 이벤트로 도블 챌린지, 오델로 도장, 파니니 이벤트가 준비됐습니다. 
 
 

 

 

현장 이벤트1. 도블 챌린지

 
이틀 동안 총 700여 명이 도전해 주셨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집중력과 순발력을 발휘해야 하는 타임 챌린지! 2분 동안 여러 테이블에서 동시에 "협동 탑쌓기"를 진행한 뒤 최고 기록을 가리는 방식이었습니다. 평균적으로 18점 정도를 기록해 주셨는데요. 
 

첫째 날 5학년인 김도연 님이 엄마와 함께 27점을 만들며 퍼펙트게임을 달성했습니다. 이 기록은 첫날은 물론 둘째 날까지도 깨지지 않아, 이번 페스타 최고 기록으로 남았습니다. 
 
최고 기록을 달성한 영일초등학교 김도연 님 축하드립니다. 더불어 도전에 응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현장 이벤트2. 오델로 도장
 
오델로 도장은 가이오트가 <오델로> 게임으로 관람객과 1:2 이면기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였는데요. 이틀 동안 총 69명이 참여했으며, 가이오트 53승 대 관람객 16으로 마무리됐습니다. 
 

무려 1:3 삼면기로 진행된 마지막 대결
 
<오델로>는 간단한 규칙으로 깊은 수싸움 대결을 펼칠 수 있는 2인 전용 추상 전략 게임입니다. 지난 대결 종목이었던 <크로키놀>에 비해 생각할 시간이 필요한 종목이었던 터라 플레이 시간이 길어지는 경우가 종종 생겼습니다. 때문에 오랜 시간 기다렸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대결장에 앉지 못하고 떠나야 했던 분들이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안타까움을 전합니다.
 

 
가이오트는 "저와의 게임 한 판에 의미를 담아 기꺼이 기다림을 불사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음엔 더 많은 분들과 함께할 수 있는 방식으로 돌아오겠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틀 동안 보여주신 열의에 감사드리며, 다음 가이오트와의 대결도 기대 부탁드립니다. 
 
 
 
 

 
현장 이벤트3. 축구스타처럼 사진찍기
 
파니니 스티커 발매를 기념해, 축구 스타처럼 사진찍기 이벤트도 진행됐습니다. 사진 촬영을 하면 축구 선수가 그려진 스티커 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이 스티커는 스티커 앨범에 부착해 콜렉팅할 수 있습니다. 
 
 

 
 
 
2024 보드게임 페스타 인기 게임
 
풍성한 신작과 함께 진행된 이번 페스타. 과연 2024 보드게임 페스타에서 많은 분의 선택을 받은 게임은 어떤 게임들일까요?
 
2024 보드게임 페스타 판매 인기 게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칠교신도시
 · 하모니즈
 · 캐스캐디아 확장: 랜드마크
 · 버거가 버거워
 · 알리바이
 · 자이푸르
 · 커피 러시
 · 모자가 아니잖아
 · 이스케이프 룸 방 탈출 게임: 비상사태
 · 폭탄돌리기: 컬러 플래시
 
대체로 신작의 판매량이 높은 가운데, 신작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커피 러시>가 눈에 띕니다!
 
 
 
 

 
끝으로
 
 
이틀 동안 2024 보드게임 페스타에서 코리아보드게임즈를 찾아주신 관람객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봄이 지나간 후, 초여름의 신선한 바람과 함께 파주에서 뵙게 될 그날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5월 25일 시작될 파주 슈필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댓글 (총 0 건)

12

/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