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갈리나 우노 비슷한 게임은?

인기작과 비슷한 게임을 찾는 입문자에게 추천합니다

2024-11-15
2358

혹시 해 보신 보드게임이 있나요?” 이런 질문을 받으면 대답으로 나오는 게임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보드게임에 입문했는데, 다른 게임도 해 보고 싶은데 게임들이 너무 많다 보니 무엇부터 손을 대야 할지도 모르는 분들이 적지 않을 겁니다. 그래서인지, 보드게임 행사장에 오셔서 이 게임과 비슷한 게임이 있나요?”라고 묻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여러분이 많이 해 보거나 들어보았을 게임과 비슷한 게임들을 추천해 드립니다.

 


 

 

할리갈리랑 비슷한 게임

 

빠른 손놀림과 관찰력이 필요한, 간단하면서도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찾으시는군요? 빨리 잘하는 사람이 대단해 보이고, 실수했을 때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나는 게임을 알려드립니다.

 

 

 

 

도블

만 6세 이상 | 2~8| 15

 

카드에 그림이 7개씩 그려져 있는데, 신기하게도 각 카드마다 같은 그림이 딱 1개씩 있네요? 두 카드에서 같은 그림을 먼저 찾으면 그 그림의 이름을 외치면 됩니다. 이 간단한 규칙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카드 많이 얻기, 카드 먼저 다 버리기, 남에게 자기 카드 떠넘기기 등등 무려 5가지나 돼요.

 

 

 

비슷한 느낌으로는

 

달밤의 베개 싸움 

카드를 펼쳐 내용을 잘 보고 한 바탕 베개 싸움을 해요! 하지만 배게가 2개뿐이니 손이 빨라야겠죠?

 

고양이 카를라와 치즈 도둑들 

주사위를 굴려 고양이가 나오면 치즈 도둑들은 잽싸게 달아나야 합니다! 하지만 고양이의 손놀림도 만만치 않죠!

 

 

 


 

 

 

우노 같은 게임

규칙이 익히기 어렵지 않고 가벼운 카드게임을 찾으시는군요? 그런 게임은 아주 많지만, 잘 엄선해 보겠습니다.

 

 

 

 

익스플로딩 키튼: 그랩&게임

만 8세 이상 | 2~5| 20

 

카드 1장을 쓰고, 카드 1장을 뽑습니다. 간단하죠? 그런데, 뽑은 카드가 폭발 고양이라면 탈락합니다! 마지막까지 살아남아야 승리하므로, 카드를 뽑지 않기 위해 안간힘을 쓰게 됩니다. 카드의 능력을 잘 파악해서 차례를 건너뛰거나, 다른 사람이 여러 번 뽑게 만들어요. 익살스러운 그림과 유머도 재미있지만 극적으로 탈락하는 장면이 박장대소하게 만들 겁니다.

 

 

 

비슷한 느낌으로는

 

 

독수리 눈치 싸움

각자 숫자 카드를 1장씩 내서 점수를 얻거나 감점을 피하세요! 같은 숫자를 낸 사람은 탈락하는 걸 잘 이용해야 하는 눈치 게임입니다.

 

 

장난꾸러기 호박벌

손의 카드를 먼저 비우면 되는데, 경비 벌레에게 들키지 않는다면 슬쩍 카드를 숨겨도 됩니다.

 

 


 

 

 

라스베가스 같은 게임

주사위 굴리기와 과감한 베팅의 묘미가 즐거우셨지요? 그런 게임을 찾으신다면, 때마침 아주 좋은 게임이 있습니다.

 

 

 

 

요트 다이스

8세 이상 | 1명 이상 | 30

 

주사위 5개를 굴립니다. 마음에 드는 주사위는 보관해 두고, 나머지 주사위는 다시 굴립니다. 이렇게 3번을 굴려 나오는 값이 점수가 됩니다. 좋은 조합이 나오면 높은 점수를 받겠지만, 주사위값이 낮으면 아쉬워질 테죠. 점수 기록표의 각 조합을 12라운드에 걸쳐 채워 보세요. 침착맨 유튜브의 인기 게임입니다.

 

 

 

비슷한 느낌으로는

 

페루도

각자 주사위를 굴리고, 모두의 주사위 개수를 추측하세요. 앞 사람보다 더 높여서 부르거나, 앞 사람이 틀렸다고 외쳐야 합니다!

 

 

13 비버의 전설

내가 펼칠 카드가 이전에 펼쳐진 카드보다 높을까요, 낮을까요? 과감한 추측으로 나아가세요!

 

 


 

루미큐브 클래식 같은 게임

조합 맞추기는 간단해 보이지만, 진지하게 계산하며 머리를 쓰는 맛이 재미있으셨군요. 이런 느낌의 게임이라면 이 정도가 좋겠네요.

 

 

 

 

다빈치 코드 플러스

8세 이상 | 2~4| 20

 

<다빈치 코드>부터가 사실 <루미큐브 클래식> 못지않게 유명하죠. <다빈치 코드>를 좀 더 풍부한 추리로 즐겨 보세요. 타일을 오름차순으로 놓는 규칙에 따라, 공개된 타일과 자기 타일을 봐 가며 상대의 미공개 타일을 맞히는 게임입니다. 2가지 색상에서 3가지 색상으로 색상 종류가 늘어났고, 다양한 게임 모드가 추가되어 더더욱 질리지 않고 즐길 수 있어요.

 

 

 

비슷한 느낌으로는

 

콰왈레

처음에는 가볍게 시작하지만, 게임이 풀려갈수록 진지하게 수를 계산하는 맛이 좋은 사목 게임입니다.

 

 

아줄

타일을 가져와서 왕궁 벽면을 꾸미세요. 아름다운 타일을 놓는 맛도 좋지만, 감점을 피하려면 조심해야 합니다.

 

 


 

 

스플렌더 같은 게임

전략 보드게임의 맛을 확실히 느끼셨군요. 훌륭한 명작이 너무 많아 고르기가 쉽지 않지만, 눈 딱 감고 3가지만 골라봅니다.

 

 

 

하모니즈

10세 이상 | 1~4| 30

 

매 차례 자기 게임판에 풍경 토큰을 놓으며 꾸며 갑니다. 이때 동물이 원하는 조건을 잘 갖춰 나가야 높은 점수를 얻어요. 동물이 늘어가면 풍경 토큰을 선택하는 것도 까다로워집니다. 아름다운 구성물을 감상하며 가볍게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치밀한 계산과 배치로 점수 조건을 딱딱 맞게 갖춰 나갈 때의 짜릿함이 상당히 좋은 게임이죠.

 

 

 

비슷한 느낌으로는

 

커피 러시

손이 참 바쁩니다. 밀려드는 손님의 주문에 따라 재료를 가져와 커피를 만드세요!

 

티켓 투 라이드

열차 카드를 모아 선로를 놓으세요. 목적지 카드의 조건대로 선로를 이어 점수를 얻으세요.

 

 

글: 신성현

    댓글 (총 0 건)

    12

    /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