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heck what has been going on!

신묘한 하둘셋 출시

2019-03-18 08:59:03 589

 


 

2015년부터 지금까지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리얼 버라이어티 예능 <신서유기>, 프로그램의 한 장면 한 장면이 쉴 틈 없이 웃음을 줬지만 가장 인상 깊은 코너는 뭐니뭐니해도 퀴즈 미션일 것입니다. <신서유기> 예능 출연진들은 네 글자 퀴즈, 인물 퀴즈, 일상 퀴즈 등 다양한 퀴즈를 선보였고, 기상천외한 오답이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주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게임 자체도 흥미로워 MT 등의 단체 행사에서 레크리에이션으로 활용되기도 했죠.

 

 

 


 

 

<신묘한 하둘셋>은 예능 속 퀴즈를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이름부터가 독특한 이 게임은 예능에서 나PD가 제한 시간을 카운트 할 때 (), , !”이라고 외치는 것에서 착안했습니다. <신묘한 하둘셋>은 신묘한 타이머와 기묘한 문제 수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신묘한 타이머는 여러 가지 모드로 퀴즈를 즐길 수 있도록 보조하는 기계 장치고, 기묘한 문제 수첩은 실제 <신서유기> 예능에서 출제됐던 문제를 비롯해 총 403개의 문제가 담겨있는 문제집입니다.

 

 

 


 

 

<신서유기> 예능의 대표 캐릭터 신묘한힘의 모습을 본 따 만들어진 신묘한 타이머는 총 4가지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 중 가장 기본 모드면서 <신서유기> 예능에서 선보인 퀴즈와 가장 비슷한 모드는 복불복 타이머모드입니다. 복불복 타이머 모드를 켜면 <신서유기> 시청자들에게는 반가울 나영석 PD의 내레이션이 흘러나옵니다. 게임에 참여하는 사람 중 한 명이 문제 출제자가 되고, 나머지 사람들은 응답자가 되어 문제를 푸는데, 출제자는 기묘한 문제수첩에서 원하는 문제를 출제하고 신묘한 타이머의 신묘한힘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응답자들은 시간이 다 되기 전에 답을 말해야 하는데, 만약 시간 내에 답을 맞혔다면 타이머에서 O버튼을, 틀렸거나 제한 시간을 초과한 경우 X 버튼을 누릅니다. 신묘한 타이머에는 맞힌 정답 수가 표기되는 LCD 화면이 있어 O 버튼을 눌러 정답 수를 체크할 수도 있습니다.

 

 

 


 

 

복불복 타이머 모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문제를 낼 때 마다 제한 시간이 무작위로 설정됩니다. 길게는 8, 짧게는 0.8초로 설정되어 가끔은 문제를 맞힐 새도 없이 시간이 끝나버리기도 합니다. 예능의 특징을 살린 이런 복불복 요소는 게임의 큰 재미 요소 중 하나로 작용합니다. 또 하나의 특징은 나PD의 목소리 입니다. 시간을 카운트하는 하나, , !” 구호와, “정답!”, “!” 등 실제 예능에서 나왔던 나PD의 목소리가 수록되어 있어 재미를 줍니다.

 

 

 


 

 

기묘한 문제 수첩에는 실제 <신서유기> 예능에 나왔던 기출 문제를 포함해 총 403개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네 글자 문제를 비롯해 책과 명언 문제, 나라의 수도 문제, 속담 문제 등 10가지 유형의 문제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문제는 단어의 앞 부분을 말하면, 뒤에 이어지는 단어를 말하는 형식입니다. 예를 들어, 출제자가 “살신?”라고 문제를 내면, 응답자들은 “성인!”이라고 답하는 식입니다. 그 외에도 사자성어의 중간 두 글자를 맞히는 사땡땡어문제, 주어진 시간에 주제에 맞는 단어를 빠르게 나열하는 문제 등 다채로운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물론, 원한다면 문제 출제자가 새로운 문제를 만들어서 게임을 즐길 수도 있죠.

 

 

 


 

 

신묘한 타이머는 복불복 타이머 이외에도 스톱워치, 카운트다운 기능이 있어 해당 모드로 새로운 유형의 퀴즈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게임 이외에도 일상 생활에서 스톱워치. 카운트다운 타이머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시계와 알람 기능도 들어 있습니다. <신서유기> 예능 팬들에게 <신묘한 하둘셋>은 예능에서 나온 게임을 즐기는 재미뿐만 아니라 하나의 생활 소품으로도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구글+
  •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