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heck what has been going on!

<신나는 생쥐 파티!> 출시

2019-01-28 17:21:33 537

 


 

 

생쥐 찰리가 가족 모임을 크게 열기로 했습니다. 플레이어들 모두는 찰리를 도와 모두가 배불리 먹을 수 있도록 음식을 준비해야 합니다. 하지만 생쥐가 나오는 게임에 고양이가 끼지 않을 리 만무한 법, 검은 고양이가 다가오면 더 이상 음식을 모을 수 없으니 계획을 잘 세워 효율적으로 움직여야만 음식을 충분히 마련할 수 있습니다.

 

 


 

 

<신나는 생쥐 파티!>는 만 5세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협력 게임입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생쥐 찰리를 도와서 차례마다 음식을 모아야 합니다. 게임판은 검은 고양이가 음식 창고로 다가오는 경로 부분과 생쥐들이 음식을 모아둘 부분으로 나뉩니다. 검은 고양이는 플레이어가 차례를 마칠 때마다 한 칸씩 다가오며, 검은 고양이가 음식 창고에 도착하면 즉시 게임이 끝납니다. 만약 음식을 충분히 모으기 전에 검은 고양이가 도착해버렸다면, 모처럼의 가족 모임을 굶주린 채로 치러야 할 것입니다.

 

 

 

 

모아올 음식은 빵, 물고기, 오이, 치즈, 당근으로 나뉘며 이 음식들은 각각 조각이 나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자기 차례에 주사위 3개를 굴립니다. 이 주사위에는 다섯 면에 각기 다른 종류의 음식이 그려져 있고, 나머지 한 면에는 X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굴린 주사위 중 1개 이상을 게임판에 놓아 이번 차례에 가져갈 음식의 종류를 표시합니다. 주사위를 올리고 남은 주사위는 다시 굴려서 똑같은 방식으로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차례를 마치고 나면 이렇게 주사위가 올라가 있던 칸에 쥐 토큰을 올려두고 주사위를 게임판에서 거둬옵니다.

 

 


 


게임은 검은 고양이가 음식 창고에 나타나기 전에 모든 음식 칸을 뒤 토큰으로 채우거나, 그 전에 검은 고양이가 음식 창고에 도착하면 끝납니다. 당연하겠지만 음식 칸을 모두 채우면 생쥐들, 즉 플레이어의 승리고, 고양이가 먼저 도착하면 고양이의 승리, 곧 플레이어들의 패배입니다.

 

 

 

 

 

 

 

<신나는 생쥐 파티!>는 만 5세 가량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만들어진 게임인데 이 나이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만든 게임의 대부분은 기억력 게임입니다. 하지만 <신나는 생쥐 파티!>는 주사위를 통해 얻어지는 무작위성과 그 결과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지에 대한 선택만으로 게임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장기적인 계획이 필요한 전략적 사고를 필요로 하지는 않지만, 여러 선택 가운데 어떤 것이 옳은가에 대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사실 이런 판단은 만 5세 어린이에게 쉬운 것은 아닙니다. 이 게임은 어린이와 성인이 함께 협력하는 방식을 택해 어린 플레이어가 성인 플레이어로부터 어떤 것이 전략적으로 옳은지를 직접 체험하면서 익힐 수 있습니다. 게임에 익숙해진 플레이어나 좀더 나이가 많은 플레이어들을 위해 게임의 난도를 높일 수 있는 변형 규칙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초등학교에 다니는 어린이들도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구글+
  •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