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heck what has been going on!

페어리 타일 출시

2019-01-02 15:35:58 1,869

 

 

어린 시절, 모두 한 번쯤은 동화책을 읽어보셨을 겁니다. 아름다운 공주님과 용감한 기사님, 그리고 무서운 드래곤이 나오는 흥미진진한 모험담들 말예요. 이런 동화 속 캐릭터들을 움직여 내 손으로 이야기를 만들 수 있다면 어떨까요? <페어리 타일> 속 세계에서는 가능하답니다. 

 

 


 

 

<페어리 타일>의 배경은 동화 속 세상입니다. 강인하고 패기 넘치는 공주님과 부지런하고 헌신적인 기사님, 강력한 드래곤이 흥미진진한 모험담을 만들어 주기를 기다리고 있죠. 플레이어는 이 세 캐릭터 중 어느 누구도 아니지만, 이들을 움직이고 이들이 탐험할 왕국을 더 넓게 만들며 모험담을 만들어가야 합니다.

 

 


 

 

이들의 모험담은 총 36장의 이야기 카드에 담겨있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플레이어들은 이야기 카드를 똑같이 나눠가진 후 그 중 한 장을 손에 듭니다. 이야기 카드에는 어떤 캐릭터가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 표시돼 있고, 그 행동으로 인해 이야기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나와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자기 차례에 자기 손에 있는 이야기 카드를 재현하기 위해 캐릭터를 움직이거나 왕국 타일을 놓을 수 있습니다. 단, 캐릭터는 각자 다른 방식으로 움직여야 하며, 새롭게 놓는 왕국 타일은 기존에 놓인 왕국 타일과 이어지게 붙여놔야 하죠. 이런 행동을 통해 이야기를 재현했다면 손에 든 카드를 내려놓고, 이야기가 어떻게 흘러갔는지 읽어준 후 새로운 이야기 카드를 뽑아 손에 듭니다. 이런 식으로 진행해서 가진 이야기 카드를 모두 재현하면 승리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서로 자기 이야기 카드를 완성하기 위해 캐릭터를 움직이고 타일을 깔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기는 쉽지 않습니다. 내 이야기 속 공주님은 성으로 가야하는데 자꾸 숲으로 가거나, 기껏 공주님과 드래곤을 만나게 하나 싶었는데 갑자기 드래곤이 저 멀리 날아가 버리기도 하죠. 만약 지금 들고 있는 이야기를 만드는게 너무 어려운 경우에는 손에 들고 있는 이야기를 미뤄두고 새로운 이야기 카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행동을 하는 대신 마법 토큰을 뒤집어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마법 토큰이 활성화 되어있으면 한 차례에 여러 번의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한 차례에 연속해서 행동하면 좀 더 이야기를 만들기 쉽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적절히 활용하는게 중요합니다.

 

 


 

 

이야기 카드를 잘 보면 오른쪽 아래에 숫자가 표시돼 있습니다. 이 숫자를 번호 순서대로 나열한 후 이야기를 읽으면 원래 이 동화의 이야기가 어땠는지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분은 이 순서대로 이야기를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완성한 이야기를 번호 순서대로 나열해도 중간중간 이야기 카드가 빠지기 때문에 뒤죽박죽 두서 없는 이야기가 되어 버립니다. 하지만 이렇게 뒤죽박죽인 이야기도 게임의 재미 중 하나가 아닐까요?

 

조심하세요. 드물기는 하지만 왕국 타일이 다 떨어져 자신의 이야기 카드를 절대 충족할 수 없는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탈락하게 되는데, 만약 모든 플레이어가 이야기 카드를 완성할 수 없다면 캐릭터들은 끝나지 않는 이야기 속에 갇힌 채로 게임이 끝나버리니까요.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구글+
  •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