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heck what has been going on!

슈퍼 스키 점프 출시

2018-11-16 13:42:52 248

 


 

 

지난 2월 평창에서 2018년 동계 올림픽과 2018년 동계 패럴림픽이 열렸습니다. 개막 전까지 여러 우려가 있었지만, 깔끔한 대회 운영과 대표팀의 선전 덕에 별 탈 없이 행사를 마쳤고 많은 이야깃거리와 올림픽 스타가 탄생했습니다. 컬링을 비롯해 새롭게 인기종목으로 떠오르기도 했고, 대표팀의 선전으로 유명해진 종목들도 있습니다. 동계 올림픽은 15개 종목의 경기가 펼쳐지는데, 이 중에는 스키 점프라는 종목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선 스키 점프가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북유럽 국가에선 매우 인기 있는 종목입니다. 알려진 첫 번째 스키 점프 대회는 19세기 노르웨이에서 열렸는데, 18세기에도 노르웨이에서는 스키 점프를 했던 정황이 있습니다. 대형 규모로 열린 첫 번째 스키 점프 대회는 1875년 노르웨이의 오슬로에서 열렸습니다. 오슬로의 기상 여건이 대회를 정기적으로 하기에 좋지는 않았던 터라, 1892년부터는 홀멘콜렌으로 옮겨 대회가 계속되었고 이 대회가 오늘날까지도 대표적인 스키 점프 대회로 남아 있습니다.


 


스키 점프는 점프대에서 스키를 타고 활강하며 내려온 다음 마지막 점프대에서 뛰어올라 얼마나 먼 거리를 점프했는지, 그리고 어떻게 점프했는지를 평가하는 종목입니다. 점프 거리와 점프 스타일에 각각 점수를 부여해 이를 기준으로 승자를 정하는데 기준선에 착지하면 기본 점프 거리 점수를 받고 그보다 먼 곳에 착지하면 추가 득점을, 기준선에 못 미치면 감점을 받게 됩니다. 거기에 공중에서의 자세, 균형, 착지 상태 등에 따른 점수가 추가 됩니다.

 

 



 

<슈퍼 스키 점프>는 스키 점프 대회를 소재로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물론 어린이 대상의 게임이기 때문에 경기의 진지함 보다는 익살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게임 상자만 봐서는 알 수 없지만, 안의 내용물을 조립하면 그럴듯한 스키 점프대가 만들어집니다. 이 스키 점프대를 무대로 플레이어들은 돌아가며 스키 점프를 선보여야 합니다

 

 


 

 

<슈퍼 스키 점프>의 규칙은 실제 스키 점프와는 좀 다릅니다. 일단 슈퍼라는 수사가 붙은 만큼, 선수들에게 주어지는 역경도 좀 더 복잡합니다. <슈퍼 스키 점프>에서는 스키는 물론 스노보드, 썰매, 심지어 욕조 같은 장비도 사용할 수 있는데, 착지하기에 어려운 장비를 사용할 수록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중 회전 횟수와 착지에 따라서 추가 점수를 얻습니다. 

 

 



 

플레이어는 자기 차례가 되면 스키 점프대의 경사로를 원하는 높이로 조정하고, 다양한 장비에 타고 있는 게임말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게임말을 출발 위치에 놓고 손잡이를 돌리면, 출발 위치에 놓인 게임말이 스키 점프대를 타고 내려오기 시작합니다. 점프대의 끝에 도착할 때쯤 타이밍에 맞춰 점프 버튼을 누르면 게임말이 스키 점프 선수처럼 날아오르고, 타이밍과 강도에 따라 공중에서 회전 묘기를 구사합니다. 게임말이 착지하고 나면 공중회전 횟수와 착지 상태를 기준으로 점수를 매기면 됩니다. 플레이어마다 세 번씩의 기회가 주어지며, 세 번의 기회 중 가장 높은 점수가 그 플레이어의 점수가 됩니다.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구글+
  • 네이버